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체스키 크룸로브 성 - 체스키 크룸로브 여행기 (Cesky Krumlov Castle, Cesky Krumlov) 본문

세계 여행기/중유럽

체스키 크룸로브 성 - 체스키 크룸로브 여행기 (Cesky Krumlov Castle, Cesky Krumlov)

케일럽 2018. 11. 20. 02:00

1253년에 처음으로 언급된 체스키 크룸로브 성은 프라하 성 다음으로 체코에서 가장 큰 성이다. 절벽 위에 위치해 있어 체스키 크룸로브(Cesky Krumlov)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체코어로 체스키(cesky)는 보헤미안(Bohemian)이라는 뜻이다. 보헤미아는 체코의 한 지방이며 예전에 집시가 많이 살아 보헤미안이라고 했다. 지금은 보헤미안이라고 하면 뭔가 자유분방하게 사는 사람을 표현한다.

체스키 크룸로브는 작고 아담한 마을이지만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이다. 붉은 지붕과 하얀벽이 자연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특히 체스키 크룸로브 성에 올라가서 체스키 크룸로브 마을을 내려 다 보면 한폭의 그림 같다.

필자가 방문한 날은 겨울이라 약간 우중충했지만 그래도 마을에 한눈에 반하기 충분했다. 

체스키 크룸로브 성 해자에서 곰을 사육한다고 했는데 겨울잠을 자고 있어서 그런지 곰은 보지 못했다.

아쉽게도 성 내부는 개방되지 않아 못 들어가고 성 지하에 현대 미술전이 있어 참여했다.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댓글 0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