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살라딘 카이로 시타델 - 카이로 여행기 (Saladin Citadel of Cairo, Cairo) 본문

세계 여행기/이집트

살라딘 카이로 시타델 - 카이로 여행기 (Saladin Citadel of Cairo, Cairo)

케일럽 2018. 5. 1. 07:00

살라딘 카이로 시타델(Saladin Citadel of Cairo)은 카이로 중심지에 살라딘이 건축한 요새이다. 살라딘은 1187년에 십자군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기독교 손에 있던 예루살렘을 탈환한 장본인이다. 그 이후로 예루살렘은 근대사까지 이슬람교가 지배한다. 그래서 살라딘은 이슬람교 역사에서 이순신 장군처럼 매우 중요한 인물이며 킹덤 오브 헤븐(Kingdom Of Heaven) 영화에서 전쟁을 승리로 이끈 이슬람교의 리더이기도 하다. 킹덤 오브 헤븐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사실이지만 중간 중간에 있는 해프닝과 세부 사항은 다 뇌피셜이다.

카이로 요새는 살라딘이 1176년부터 1183년까지 거쳐 건축하였으나 그가 원했던 성벽은 1238년에도 아직 건축 중이었다. 보통 삼국지를 보면 자신의 진지를 견고하게 준비하고 공격을 나서는데 살라딘 또한 카이로 요새를 완공하고 1187년에 예루살렘을 공격하여 탈환하였다. 인간사는 중동이나 아시아나 다 똑같은 것 같다.

요새 안에는 1857년에 완공한 모스크가 있다. 터키를 대표하는 이스탄불의 술탄 아흐메드 모스크(Sultan Ahmed Mosque)를 본떠 만들었다고 한다. 카이로 중심부에 있는 언덕에 지은 요새라서 꼭대기에 올라가 보면 카이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