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이븐 바투타 몰 - 두바이 여행기 (Ibn Battuta Mall, Dubai) 본문

세계 여행기/아랍에미리트

이븐 바투타 몰 - 두바이 여행기 (Ibn Battuta Mall, Dubai)

케일럽 2018. 3. 1. 07:00

두바이는 여러 인종이 모여 사는 도시라서 그런지 글로벌 빌리지 같은 국제적인 테마가 많다.

심지어는 세계지도라고 알려진 인공섬도 있다. 이븐 바투타 몰(Ibn Battuta Mall)도 그 중 하나이다. 이븐 바투타는 14세기에 살던 모로코인으로 아라비아 지역과 중국을 탐험하고 여행기를 남긴 여행가이다. 이븐 바투타 몰은 그가 방문했던 핵심지를 순차로 재현하였다. 중동에서 시작해서 인도를 거쳐 중국 깊숙히 여행한 이븐 바투타의 행로에 따라 이븐 바투타 몰의 순서도 안달루시아를 포함한 중동(튀니지, 이집트, 페르시아), 인도, 중국 순이다. 여기서 중국관이 제일 크고 이쁘다. 아쉽지만 한국까지는 탐험하지 못한 것 같다. 이븐 바투타 몰에는 세계에서 제일 아름답다는 스타벅스도 있고 수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다. 

처음에 아무 것도 모르고 갔을 때는 진짜 끝 없이 펼쳐진 백화점인지 알았다. 지금도 이런데 중세 시절에 어떻게 중국까지 걸어서 갔을까? 여행가는 대단한 집념을 가진 사람인 것 같다. 그래도 나중에 요령을 터득하고 나서는 쉽게 돌아다닌다. ^^ 처음으로 방문한다면 넉넉히 2시간 정도 소요하면 좋을 듯 하다.

이븐 바투타 몰을 소개하기 전에 두바이 해안에 있는 세계 인공섬의 지도를 확인해 보자. 100% 정확하지 않지만 대충 세계지도 느낌이 난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