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쉐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 아부다비 여행기 (Sheikh Zayed Grand Mosque, Abu Dhabi) 본문

세계 여행기/아랍에미리트

쉐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 아부다비 여행기 (Sheikh Zayed Grand Mosque, Abu Dhabi)

케일럽 2018. 1. 30. 05:00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큰 모스크는 아부다비에 있는 쉐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Sheikh Zayed Grand Mosque)이다. 1996년도에 시공하여 2007년도에 완공한 그랜드 모스크는 굉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모스크 안에 있는 기도 카페트는 1300여명의 카페트 장인들이 2년에 걸쳐 만들었으며 5,627 제곱미터에 35톤이다. 재료는 뉴질랜드와 이란의 양모를 이용하였다. 결과물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카페트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독일에서 수입한 15미터 높이의 샹들리에는 전 세계 모스크 안에 설치된 샹들리에 중에서 2번째로 크고 전 세계에서는 3번째로 큰 샹들리에이다. 수백만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이용하였다. 그 외에도 세계 각국에서 귀한 재료를 수입해서 모스크 구석구석을 장식했다.

그랜드 모스크를 보면 아랍에미리트 문화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은 없고 모든 것이 수입한 거품이다. 백화점이나 식당에서 일하는 점원은 대부분 필립피노, 그리고 밖에서 일하는 노동자는 대부분 인도 또는 파키스탄 민족. 음식은 레바논. 아랍에미리트는 따로 특별히 자랑할 만한 문화가 없다. 외국인이 없으면 아랍에미리트는 사회 구실을 못할 것 같다.

참고로 모스크 입장 시 복장 규제가 있는데 여자는 머리에 스카프를 써야하고 민나시나 치마 등 살이 노출되는 복장은 천으로 가려야 한다. 남자는 반바지 금지. 시간을 맞춰 가면 무료로 가이드 투어를 볼 수 있다. 처음 방문하는 것이라면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기를 권장한다.




댓글 0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