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아고다 설문조사를 통해 여행자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 정보 발표 본문

세계 여행기/아고다 미디어룸

아고다 설문조사를 통해 여행자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 정보 발표

케일럽 2015. 5. 28. 09:53

아시아에서 선도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이자 나스닥 상장회사 프라이스라인 그룹의 ‘아고다’가 트래블 스마트 설문조사를 통해 대부분 여행자가 온라인 카페 및 블로그에서 여행 정보를 검색한다고 발표했다.

2015년 4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세계 5,500명 아고다 고객에게 믿을만한 여행정보는 어디서 찾는지 물어본 결과 온라인 카페가 34%로 가장 높았으며 블로그 및 웹사이트가 28%로 2위에 머물러 카페, 블로그, 핸드폰 여행 어플 등 인터넷으로 여행 정보를 검색하는 여행자가 총 71%였다. 응답자 중 12% 만이 가이드북 책자를 선택했다.

아고다 최고운영책임자 존 브라운은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것은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수많은 자들의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자신만이 원하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장 믿을만한 여행 정보

34% - 온라인 카페

28% - 블로그 및 웹사이트

13% - 현지인 조언

12% - 가이드북 책자

9% - 핸드폰 여행 어플

4% - 기타

‘여행 후에 인터넷에 여행 후기를 올리나요’라는 질문에 79%가 여행 경험을 리뷰,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 온라인 매체에 남기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여행 후에 인터넷에 여행 후기를 올리나요?

38% - 네, 트립어드바이저나 아고다와 같은 웹사이트에 리뷰를 남깁니다.

25% - 네, SNS(카카오 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사진이나 게시물을 올립니다.

21% - 아니오, 어디에도 리뷰를 남기지 않습니다.

16% - 네, 블로그에 덧글을 올립니다.

그 외 아고다 소식과 전 세계 호텔 프로모션을 확인하려면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또는 핀터레스트에서 친구추가 하면 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글·사진 출처: 아고다 보도자료 &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





댓글 0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