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Xiaomi Roborock Vacuum Cleaner) 본문

태국에서 살기/전자제품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Xiaomi Roborock Vacuum Cleaner)

케일럽 2018. 8. 23. 03:00

귀찮니즘이 가득차 청소하기가 싫다면 로봇청소기는 필수품이다. 두바이에서는 대만사의 로봇청소기를 이용하다가 이번에 싱가포르로 이사오면서 샤오미 로봇청소기(Xiaomi Roborock Vacuum Cleaner)로 갈아 탔다. Qoo10 사이트에서 할인 받아 저렴하게 구입했다.

1세대에 이어 2세대에서는 걸레를 포함하고 흡입력을 증가하였으며 앱 기능 개선 등 여러모로 향상되었다. 바퀴에는 서스펜션이 있어 2cm 높이의 장애물도 쉽게 넘어갈 수 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최대 장점은 스마트폰으로 로봇청소기의 위치 파악은 물론 실시간 센서로 방 구조 및 장애물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앱으로 로봇청소기의 이동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스케줄을 정하고 자신이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해 구역 청소 기능도 있다. 리모컨 기능은 말그대로 로봇청소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먼지통에는 HEPA 필터가 장착되어 공기에 날리는 미세먼지도 잡을 수 있다. 먼지통과 HEPA 필터는 한달에 한번씩 물로 세척해 주면 깔끔하다.

대걸레 부분에 걸레를 걸고 물통에 물을 채우고 로봇청소기에 장착하면 청소하면서 대걸레 역활까지 한다. 대걸레 부분은 로봇청소기를 뒤집을 필요없이 바로 장착하고 제거할 수 있다. 카페트에서는 대걸레를 이용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으며 청소 시작 30분 마다 걸레를 교체하기를 권장한다.

5200mAh의 배터리로 2시간 반 동안 작동할 수 있지만 집이 너무 커서 청소를 완료하지 못하고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알아서 충전하러 복귀한다. 그리고 충전이 80% 완료되면 청소하지 못한 구석을 찾아 청소를 마무리한다. 청소하는 동안 카페트를 지나가면 자동으로 강한 모드로 돌입하여 흡입한다. 사람보다 스마트해진 로봇청소기. 처음에 집에 들이면 하루종일 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는다. ^^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