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토요미 서큘레이터 선풍기 (Toyomi 3D Circulator Fan) 본문

태국에서 살기/전자제품

토요미 서큘레이터 선풍기 (Toyomi 3D Circulator Fan)

케일럽 2018.08.21 01:00

선풍기면 선풍기이지 서큘레이터(circulator) 선풍기는 또 무엇인가? 기존의 선풍기가 바람을 불어주는 역활을 했다면 서큘레이터는 말 그대로 공기를 순환해 주는 기계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둘다 같은 기능이지만 각자 설계가 다르다. 선풍기는 워낙 오랜 세월 우리 곁에 있어 설명은 생략하겠다.

서큘레이터는 보통 규모가 작지만 더욱 강한 바람을 낼 수 있으며 보통 위아래, 좌우 등 180도로 회전할 수 있다. 에어컨 아래에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방향으로 설치하면 에어컨 바람이 방안 구석구석까지 퍼져 더욱 시원하고 저렴하게 에어컨을 즐길 수 있다.

필자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브랜드 토요미(Toyomi)의 서큘레이터 선풍기를 구입하였다.

일단 장점은 리모컨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직류 전동기(DC motor)를 사용해 소음도 적고 전기도 덜 든다. 선풍기 풍량도 8단계로 많은 선택권이 있으며 선풍기 모드도 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Eco 모드 등이 있다.

서큘레이터 선풍기를 구입하기 전에는 에어컨을 23도로 해야 시원하게 잘 수 있었는데 지금은 에어컨을 25도로 맞추고 선풍기는 Eco 모드로 시원하게 잘 자고 있다. 만족하는 제품이다.





댓글 0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