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국외여행허가서 받기 본문

군대 스토리

국외여행허가서 받기

케일럽 2013. 12. 21. 19:30

한국 군인으로써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여권은 물론이고 국외여행허가서라는 것이 필요하다... 필자처럼 여권이 만료되어 여권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사람도 국외여행허가서가 필요하다... 근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필자의 경험담을 오늘 한번 올려본다~ 아 시작하기 전에... 군인으로써 해외여행을 하고 싶다면 군인해외휴가 및 해외여행에 따른 정확한 사유가 필요하다... 아무나 외국 갔다가 탈영하면 않되니깐... ^^

먼저 연대 인사과에서 국외여행허가서를 받아온다... 양식 자체는 간단하니 그냥 있는 그대로 체우면 된다... 그 다음 연대 정보과에 가서 해외여행 보안 교육을 받는다... 교육이라고 뭐 대단한건 아니고 간단한 영상 및 파워포인트를 숙지하면 된다... 그리고 필자처럼 가족이 외국에 살고 있다면 현지 대사관에서 전가족거주확인서 또는 재외국민등록본을 받아오면 된다... 만약 이 서류를 때온다면 휴가에 4박5일을 추가할 수 있다!

다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1. 국외여행허가서 => 양식을 받아서 인쇄

2. 보안교육확인서 => 연대 정보과에서 교육받고 받아야 한다...

3. 전가족거주확인서/재외국민등록 => 현지 대사관 (이 서류를 받아두면 휴가에 4박5일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서류를 다 준비해서 연대 인사과에 제출하면 약 1달에 걸려 연대장님의 도장을 얻어 군인도 여권을 만들거나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

여권을 만들려면 가장 가까운 시청이나 군청에 가서 신청하면 3-4일 이내에 신여권이 발급된다! ^^ 필자도 여권이 만료되어 군대에 들어왔지만 이제는 10년짜리 여권을 손에 들고 있다... 감동적이다... 이것만 있었어도... ㅎㄷㄷ 참고로 10년짜리 여권은 53,000원이다... ^^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