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 본문

세계 여행기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

케일럽 2012. 7. 24. 12:36

요새들어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아고다 광고가 않보이는 곳이 없다... 그래서 하도 궁금하여 아고다가 도대체 뭐하는 곳인지 잠시 알아봤다...

아고다는 호텔패스나 익스피디아 처럼 온라인으로 호텔 예약을 하는 곳이다... 가격도 알아보니 동남아에서는 젤 저렴하다고 하고 아고다 포인트가 있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고 한다...

한글 서비스도 있어서 한국인들이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

근데 아고다를 검색해보면 가끔식 사기 사이트이다 또는 아고다의 환불불가에 많은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있던데... 한번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자...

내가 호텔에 3박 예약을 했다... 내가 예약을 했으므로 다른 잠재고객이 예약을 할 수 없다... 그러다가 갑자기 일이 생겨서 내가 예약을 취소하게 되었다...

그럼 어떻게 되는 건가? 취소 수수료 없이 예약이 취소되면 나는 기쁘다... 그러나 호텔 측에서는? 내 예약 때문에 다른 잠재고객이 예약을 못했고 그러므로 수익이 없다... 더 나아가 객실 준비까지 다 해두었다면? 적자가 나오는 것이다... 물론 준비해 둔 객실을 다음 손님에게 그냥 줘도 되는 일이지만 다음 손님이 언제 올지 알고 마냥 기다릴 수는 없지 않는가?

물론 내가 예약 취소를 체크인 몇주 전에 했다면 다른 이야기이다... 몇주 전부터 준비하지도 않았을 뿐더러 잠재고객 기회가 아직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대도 아고다에서는 아예 환불불가한 상품들이 있다... 그건 또 왜 그럴까?

환불불가한 100% 취소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보니 그들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별 대박 가격을 저렴하게 내놓았다 (특히 비수기 떄)... 저렴하게 가격을 주는 대신 취소 정책을 강하게 한다... 라는 이론이다...

계획이 불확실하여 취소수수료가 걱정이 된다면 조건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없는 객실에서 조금 더 돈을 내고 예약하면 된다... 이건 항공도 마찮가지이며 모든 예약에서 성립되는 조건이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