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애니큐빅 i3 메가 S FDM 3D 프린터 (Anycubic i3 Mega S FDM 3D Printer) 본문

3D 프린터/애니큐빅 i3 메가 S

애니큐빅 i3 메가 S FDM 3D 프린터 (Anycubic i3 Mega S FDM 3D Printer)

케일럽 2020. 7. 9. 10:17

방학을 맞이하여 코로나 때문에 집에도 못 가고 예전부터 고려하던 3D 프린터를 구입했다. 여러 리뷰를 읽어 보고 다들 추천하는 애니큐빅 i3 메가 S를 선택하였다. 워낙 유명한 저가 브랜드라 가능한 튜닝이 다양하고 애니큐빅 사에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i3 메가의 단점을 개선하여 i3 메가 S를 출시하였다. 또한, 나중에 익스트루더(extruder)를 E3D사의 V6으로 교체하면 고가 3D 프린터와 맞먹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건 나중에 업그레이드하면서 올릴 예정이다.

오리지널 메가에 비해 메가 S는 PLA, ABS, HIPS, Wood을 포함하여 TPU를 추가적으로 인쇄할 수 있으며 필라멘트 센서 및 필라멘트 홀더가 추가된 모델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착한 가격에 구입하고 일주일도 안 되어 FedEx로 도착했다!

바로 개봉!

스티로폼에 잘 포장되어 배송된다.
박스를 개봉하고 뒤집어서 내용물을 바닥에 푼다.
단계별로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있다. 이건 필라멘트를 녹여서 출력하는 익스트루더와 X와 Z 축을 담당하는 프레임.
이건 Y 축을 담당하는 메인 바디와 필라멘트 접착을 향상시키는 가열베드.
일단 프레임을 메인 바디에 장착하고 나사로 조여준다.
다음은 필라멘트 홀더를 설치한다.
케이블을 설명서에 따라 연결한다.
전기 확인은 필수!
전원을 킨다!!!
베드 레벨을 교정하고 바로 테스트 인쇄. 베드 레벨 교정 방법은 다음 포스트.
설정 변경 없이 바로 인쇄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잘 나왔다.

이 저렴한 가격에 여러 도구와 예비 부품까지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기존 종이 프린터와는 달리 3D 프린터는 설정할 것도 많고 문제도 많이 발생한다.

이제부터 서서히 배워가면서 필요한 정보를 하나하나 정리해서 올릴 예정이다.




댓글 0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