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구글 행아웃 미팅에서 모든 참가자 한눈에 보기 본문

컴퓨터

구글 행아웃 미팅에서 모든 참가자 한눈에 보기

케일럽 2020. 4. 23. 09:00

요즘 재택근무 때문에 집에서 구글 행아웃 미팅(Google Hangout Meet)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먼저, 구글에서 제공하는 채팅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있어 가끔 헷갈릴 수 있다. 구글에서 제일 먼저 선보인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은 카카오톡처럼 간단한 채팅 프로그램이자 최대 10인 화상채팅까지 가능하다.

구글 행아웃 미팅은 비즈니스를 위해 만든 화상 회의 전용 프로그램으로 최대 30인 화상채팅이 가능하다. 그리고 발표자가 자신의 화면을 공유하면서 발표할 수 있다. 하지만 구글 행아웃 미팅 발표의 단점은 소리를 공유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스피커 소리를 키워 마이크로 소리를 잡는 방법이 있지만 음질이 좋지 않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구글 행아웃 미팅으로 발표하면서 컴퓨터에서 재생하는 영상이나 음악을 마이크 말고 행아웃으로 직접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금 더 깔끔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이번 포스트는 미팅 중 레이아웃 설정을 소개하겠다. 일단 구글 행아웃 미팅에 참여하면 "화상 회의 중에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전환하여 가장 활동이 많은 콘텐츠와 참여자를 표시합니다". 다시 말하면 미팅 중 발언자는 좌측에 크게 보이고 자주 말하는 사람은 우측에 작은 창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회의에서 참여도가 낮은 사람은 화면 상에서 사라진다.

다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참가자 모두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이름은 구글 미팅 그리드 뷰(Google Meet Grid View)이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미팅에 참여하면 우측 상단에 새로운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한번 클릭해서 활성화시키면 회의 참가자 모두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2번째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발언자의 영상을 표시해 준다. 필자는 3번째도 체크하여 나 자신도 화면에 나오게 설정해 두었다. 마지막으로 4번째 체크박스도 체크하면 그리드 설정이 항상 활성화된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