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클릭앤그로우 - 스마트 가든 (Click & Grow, Smart Garden) 본문

태국에서 살기/집꾸미기

클릭앤그로우 - 스마트 가든 (Click & Grow, Smart Garden)

케일럽 2019.03.16 02:00

클릭앤그로우(Click & Grow) 스마트 가든을 이용해 집에서 다양한 허브와 야채를 키울 수 있다. 물만 한달에 1~2번 채워주면 LED 조명 등 모든 것이 자동이라 귀찮고 책임감이 없어도 늦어도 1달 안에는 직접 재배한 허브와 야채를 먹을 수 있다.

필자는 중고로 나온 클릭앤그로우 스마트 가든이 있어 바로 구입하고 설치해 보았다. 보통, 새로 구입하면 3개의 바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자가 구입한 중고에는 라밴더와 민트가 추가되어 있었다.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패키지에서 모종을 꺼내 클릭앤그로우 컵으로 옴기고 뚜껑과 돔 뚜껑을 덮어준다. 그리고 클릭앤그로우에 클릭 소리가 나도록 끼우고 물을 채워주면 된다. 그리고 전원은 아침에 꼽아주면 알아서 16시간 동안 빛을 제공해 준다. 꼭 아침에 시작하지 않아도 되지만 오후에 시작하면 조명이 밝아 잘 시간에도 방이 환하다. 그래서 아침 7시 쯤 연결하기를 추천한다.

이제 그냥 기다리면 된다. 종마다 다르지만 보통 2~3주 정도면 새싹을 볼 수 있으며 새싹이 돔에 닿으면 뚜껑을 열어주면 된다. 아쉽게도 라벤더와 바질은 새싹이 나오지 않았다 ㅠㅠ 아마도 보관을 잘못해서 씨앗이 죽었나 보다. 하지만 민트는 정말 무럭 무럭 자라더라. 오래된 큰 잎 보다는 작은 새 잎을 뜯어서 차에 타 먹으면 맛있다. ^^





댓글 2건 | 트랙백 0
댓글 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