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구시가 광장 - 프라하 여행기 (Old Town Square, Prague) 본문

세계 여행기/중유럽

구시가 광장 - 프라하 여행기 (Old Town Square, Prague)

케일럽 2018. 9. 25. 03:00

리치 호스텔에 체크인하고 잠시 쉬다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구시가 광장(Old Town Square)으로 향했다. 구시가의 한 구석에는 600년의 역사가 있는 천문시계(Astronomical Clock)가 있다. 천문시계는 1410년에 제작되어 지금까지 수차례의 수리와 추가 사항이 있었다. 상단은 평범한 시계이고 하단은 플라네타륨이라 하여 흘러가는 계절을 표현하고 있다.

중유럽에 가보니 골목 하나를 돌면 또 다른 성당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무 성당이나 들어가 보면 역사가 깊고 장식 또한 웅장하다. 방문하기로 따로 계획한 성당 외에도 길거리 다니다가 사람들이 들어가는 것을 보고 따라 들어가 보면 이쁜 성당이 많다.

크리스마스 기간이라 광장 같이 조금만 넓은 공간이 있으면 어디서나 전통적인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맛 볼 수 있었다. 참고로 1100년부터 구시가 광장에서 주말 시장이 열렸다고 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달콤하고 따뜻한 살짝 대핀 와인(뱅쇼)을 거의 모든 가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추운 겨울에 와인 한두 잔을 마시며 데이트하는 것만큼 낭만적인 데이트는 없는 것 같다. 간식으로 맛있는 소시지와 꼬치 및 샌드위치도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체코의 전통 수공예 물품과 각 지역의 특산품도 소개하고 있었다. 필자도 여기서 각종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였다.

저녁에는 눈까지 내려 한껏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렸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