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웅장한 국립 모스크, KL 중앙역, 이슬람 미술관 (National Mosque, KL Railway Station & Islamic Arts Museum, Kuala Lumpur) 본문

세계 여행기/말레이시아

웅장한 국립 모스크, KL 중앙역, 이슬람 미술관 (National Mosque, KL Railway Station & Islamic Arts Museum, Kuala Lumpur)

케일럽 2016. 12. 20. 07:00

오늘 오전에는 숙소에서 도보로 국립 모스크와 이슬람 미술관 그리고 길가에 있던 KL 중앙역을 방문했다... 1965년에 왕공된 말레이시아 국립 모스크(National Mosque)는 195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기념으로 공사를 시작하였으며 말레이어로 Masjid Negara이다... 그래서 국립 모스크는 일종의 독립 기념관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영국인 디저이너 지도하에 건물이 건축되었으며 한번에 만5천여명이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공간을 자랑한다.

국립 모스크 주변에 있는 이슬람 미술관(Islamic Arts Museum)은 동남아에서 제일 많은 이슬람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보통 박물관은 잘 다니지 않지만 말레이시아 친구가 여기는 꼭 방문해 봐야 한다고 해서 들리게 되었다... 입장료는 14링깃이다... 입구에는 각 나라의 모스크 축소 모델이 있으며 신기한 중국식 모스크도 전시하고 있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코란과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꾸민 코란도 전시하고 있다... 그보다 필자가 제일 관심있게 본 것은 중세기 무기였다... 디아블로 같은 게임에서만 접한 스틸레토 검과 카타르(인도의 단검) 같은 무기들을 직접 볼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의상, 식기류, 문서 등 다양한 이슬람 관련 예술품을 둘러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국립 모스크와 이슬람 미술관까지 걸어가면서 본 KL 중앙역을 소개하겠다... 어찌보면 중앙역이 모스크보다 더 웅장해 보이는 면이 있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