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발코니 가든 꾸미기 본문

태국에서 살기/집꾸미기

발코니 가든 꾸미기

케일럽 2015. 1. 12. 21:00

집이 전체적으로 작지만 발코니가 생각보다 넓어 맘에 들었다... 수지가 장난반 진심반으로 발코니에 분수를 설치하자고 했다... ㅎㄷㄷ... 처음에는 분수만 생각했다가 점점 발코니 가든 프로젝트가 커져 자갈과 발판에 조명까지 설치하게 되었다... 여러 종류의 식물들도 당연히 포함되었고 결국에는 작은 분수도 만들어 설치했다...

짝두짝시장에 가서 가든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구입했다... 가든에 들어갈 화분과 식물을 구입하고 바닥에 깔 자갈과 발판도 구입했다... 자갈은 크기별로 구입하여 상류에는 큰 놈들 하류에는 작은 놈들을 깔고 중간 중간에 발판도 깔았다... 그리고 가든의 하이라이트인 분수는 짝두짝시장에서 구입한 펌프와 분수대를 바탕으로 PVC 파이프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처음에는 수압이 너무 강해 폭포처럼 물이 떨어졌지만 개조에 개조를 거듭하여 졸졸졸 흐르게 만들었다... ^^ 바닥에 설치한 방수 LED 조명과 펌프에는 리모콘을 연결하여 원격조정이 가능하게 하였다...

아래층에 사는 주민이 물이 튄다고 불평하여 발코니 틈새를 자기타일(ceramic tile)로 마무리하고 지금은 호스로 물을 주고 있다... 콘도의 작은 발코니에도 가든이 가능한 것이다! 거기다 경치도 탁 트여 아침에 일어나 밖을 바라보며 아침을 먹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 저녁에 LED를 켜두면 분위기 좋다~ 거실에 앉아 와인 한잔하는 센스... ^^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