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이케부쿠로 무테키야 라멘 맛집 - 도쿄 여행기 (Mutekiya Ramen, Tokyo) 본문

세계 여행기/일본

이케부쿠로 무테키야 라멘 맛집 - 도쿄 여행기 (Mutekiya Ramen, Tokyo)

케일럽 2017. 11. 21. 07:00

도쿄의 번화가로 알려진 이케부쿠로에 유명한 라멘 맛집, 무테키야(Mutekiya)가 있다고 하여 한번 찾아가 보았다.

무테키야 라멘 맛집에 가면서 놀란 것은 맛이 아니고 일본인의 질서의식이었다. 워낙 많은 인구가 도쿄에 밀집해 있다보니 점심 때 어느 식당에 가더라도 긴 줄을 발견하기 쉽다. 태국 같은 경우는 은행처럼 번호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나 일본에서는 시민들의 질서의식에 철저히 의지하고 있었다. 일단 라멘 맛집 앞에 가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를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다. '이 사인보드 뒤로는 줄 서지 말고 건너편에 있는 사인보드에서 줄 서세요', '일본에서는 줄에서 미리 기다리고 있는 친구와 합류하는 것을 환영하지 않습니다. 늦게 왔다면 맨 뒤로 돌아가세요.' 이런 문구들을 어디서나 볼 수 있겠지만 신기한 것은 모든 사람들이 이 '규칙'을 군말없이 따르고 있다는 것이다. 참신했다. 참고로 필자는 점심 시작 시간 30분 전에 도착했음에도 불가하고 2~30분 정도 기다려야 했다.

맛집에 들어가고 나서는 왜 줄이 길 수 밖에 없는지 깨닭았다. 10명도 같이 못 들어갈 작은 공간에 식탁이 빼곡히 들어서 있었지만 일본 특유의 질서와 정리로 깔끔해 보였다. 그리고 손님들은 다 먹는대로 지체없이 빠져나갔다. 맛은 소문대로 맛있다. 국물은 진하고 면은 쫄깃하고 양도 푸짐하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





댓글 건 | 트랙백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