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삶을 누리는 디비누스

아름다운 다나 자연보호 구역 - 요르단 여행기 (Dana Biosphere Reserve, Jordan) 본문

세계 여행기/요르단

아름다운 다나 자연보호 구역 - 요르단 여행기 (Dana Biosphere Reserve, Jordan)

케일럽 2017.09.05 05:00

요르단 중앙에 위치한 다나 자연보호 구역(Dana Biosphere Reserve)은 요르단에서 가장 큰 자연보호 구역이다. 아담한 다나 마을과 와디(골자기) 다나를 포함하여 308 제곱 킬로미터의 규모를 자랑한다. 보통 사막이라고 하면 낙타와 끝없는 모래 언덕을 떠올리지만 다나는 이와 달리 지형이 다양해 암벽을 등산하는 느낌이며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가이드는 다나 마을에서 태어나 한평생 다나에서 살아온 청년이었는데 중간 쯤에 바위 그늘에서 작은 돌맹이로 화로를 만들고 마른 가지를 모아 물을 끓여 요르단 전통 차를 대접해 준 것이 인상 깊었다. 평상 시에는 캠핑 가이드도 진행한다며 밤하늘 사진을 보여 주는데 별이 하늘에 촘촘하게 박혀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나에서 캠핑해 보고 싶다.

산책로는 양치기도 같이 이용하는 길이라 길목마다 길을 표시한 돌기둥이 있다. 이 돌기둥만 잘 따라가면 와디 고아가 될 일은 없을 것이다. ㅋㅋ

가이드가 암석 중간 중간에 있던 길죽하게 난 식물을 무처럼 쑥 잡아 빼더니 이게 사막 양파라고 하더라. 사막에서도 자라는 양파가 신기했다. 아래 쭉 내려다 보면 중간 쯤에 사막 양파 사진이 있다.

그 외에도 오랜 세월을 통해 각기 다른 층이 형성되었는데 각 층마다 색깔이 달라 알록달록한 지면도 있다.




댓글 3건 | 트랙백 0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7.16 02:55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페트라-와디럼 여행 이후 와디무집/다나 여행을 할 계획인데요
    와디럼에서 일정과 교통을 어떻게 짜야할까요?
    아니면 암만에서 바로 다나로 가는게 좋을까요?
    다나국립공원에 갔다오신 분들은 정말 한국에서도 손에 꼽는것 같아서 이렇게 댓글 남겨서 여쭤봅니다ㅠㅜ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caleb1783.tistory.com 케일럽 2018.07.17 14:08 신고 안녕하세요!

    저희는 암만에서 차를 빌려 사해에서 1박하고 다음날 오전에 다나로 가서 3~4시간 트랙킹 그리고 저녁에 페트라에서 투숙했어요. 그 다음 날은 페트라에서 온종일 보내다가 오후 늦게 와디럼 사막 캠프로 이동했지요.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와디럼에서 암만으로...

    페트라 먼저 가실 예정이라면 거기서 바로 다나로 가시는게 편할 듯 해요.

    호텔에 미리 연락해 두면 차편을 준비해 줄 수 있을 거에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caleb1783.tistory.com 케일럽 2018.07.17 14:11 신고 혹시 시간 여유가 있고 트랙킹 좋아하시면 다나에서 트랙킹 가이드 구해서 페트라까지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저번에 가서 알게되어 다음번에는 한번 시도해 볼까 합니다. ^^
댓글 쓰기 폼